수백 만년 뒤 인류가 발견할 화석

2009. 5. 27. 13:35, 우주, 자연odlinuf

지금 우리가 수천만 년 전에 살았던 생물 흔적을 발견하듯이 그만큼의 세월이 다시 흐른 다음의 인류가 발견할 우리 흔적 중엔 어떤 것이 있을까? 미국에서 조각가로 활동하는 Christopher Locke은 그 해답을 아는 듯하다. 창의력 넘치는 한 조각가의 작품일 뿐이니 그저 재미로만 봐주시길.

화석이름: Asportatio acroamatis
현재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카세트테이프. 아마 지금 화석으로 나타난다 해도 그다지 이상하지 않을 물건이다. 가격은 60달러.

화석이름: Ludustatarium temperosony
플레이스테이션 조이스틱이다. 가격은 100달러.

화석이름: Egosiliqua malusymphonicus
하드디스크. 조만간 화석이 될 운명에 처한 물건이 아닌가 생각한다. 가격 75달러.

화석이름: Repondicium antiquipotacium
플로피 디스크. 이 녀석도 카세트 테이프와 마찬가지로 이미 화석 진행 절차를 밟았다. 50달러.

화석이름: Dominaludus sexagentaquad
닌텐도 조이스틱. Nintendo라고 써 놓은 것은 혹시 간접광고? 가격 65달러.

"The Earth After Us: What legacy will humans leave in the rocks?"라는 책을 쓴 지질학자 Jan Zalasiewicz가 현대 기술로 만든 소재를 사용해 화석으로 만들어 보려는 완전한 실험은 여태까지 없었다고 말하는 것으로 미루어 이에 대한 진실은 100만 년 뒤에나 밝혀질 것 같다. 책 내용을 잠깐 들여다보실 분은 이곳으로(영문 웹페이지). 아울러, 이에 대해 잘 아시는 분께서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신다면 대단히 감사하겠다.

All images via heartlessmachine

잠깐공지: 29일부터 6월 11일까지 RSS 피드 공개를 현재 전체 공개에서 부분 공개로 바꾸겠습니다. 이유는 여러분을 조금이나마 가까이서 뵙고자 함입니다... 는 말도 안돼는 핑계고, 실은 방문자 수를 그 기간동안만 조금이나마 늘려보려는 저의 사악한 편법입니다. 불편하시겠지만, 그리고 요새 들어 자꾸 바뀌는 피드 정책에 화도 나시겠지만 약 2주만 참아주신다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용암 속에 버려진 멕시코 성당, 산 후안
유리조각이 쌓여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일무이 조각상 전화기 구입할 절호의 기회
세계최초 모래로 지어진 호텔
수십년 미리 가 본 인류의 미래생활


 

희한했나요? Oddly Enough에서 발행하는 글을 무료로 구독하세요. RSS 또는 이메일
트위터 안 써봤으면 말을 하지마세요. 엄~청 재미납니다. : ) Follow me!

CCL 이 저작물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가 정한 조건하에서만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ddly Enough를 구독하시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Oddly Enough 구독자 수

피드 주소   구글 리더   한RSS

트위터

이메일 구독 이메일로 받아보기
 

이메일 구독신청 방법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따끈따끈한 글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글입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 2008 Oddly Enough.
Oddly Enough is powered by Tistory. Blog Design is based on 960 grid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