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이름을 URL로 개명한 미국인

2008. 10. 16. 09:37, 역사, 교육odlinuf
흔히들 미국은 '자유의 나라'라고 얘기합니다. 관점에 따라 이 말의 옳고 그름이 달리 판단되겠지만, 다음 사례만을 놓고 본다면 미국은 자유의 나라임에 틀림없습니다.

올해 갓 고등학교를 졸업한 Jennifer Thornburg라는 여성은 얼마 전 이름을 그녀가 인턴사원으로 일하고 있는 PETA(People for the Ethical Treatment of Animals) 웹사이트 내부 URL을 따 개명했습니다. 바뀐 그녀의 이름은 Cutout Dissection.com, 아래 운전면허증에서 보듯 현재 그녀의 공식적인 이름입니다.
[cut out: 멈추게 하다, dissection: 해부]

그녀가 개명을 선택한 이유는 학교에서 과학시간에 행해지고 있는 동물 해부실험에 반대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Jennifer..아니 Cutout은 매년 6백만여 마리의 동물들이 해부라는 미명하에 고통스러운 죽임을 당하고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일깨워 주고 싶었다고 말합니다. 어린 학생들이 이와 같은 수업을 통해 과학적인 지식을 얻게 될런지는 몰라도 동물 생명의 존엄성이 심각하게 훼손될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학생들은 동물의 생명을 하찮은 것 쯤으로 여기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실제 해부실험이 실제 동물이 아닌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이용하거나 도표 또는 3D 모델로 대체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새로운 누군가를 만나서 나를 소개할 때면 항상 내 이름을 되풀이 해서 말해줘야 해요. 그러면 내 이름이 무엇인지 알아듣고나서 그 웹사이트가 무엇에 관한 곳인지 알고싶어 하지요." - Cutout Dissection.com

현재의 이름을 갖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다고 합니다. 우선 가족과 친구들에게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해서 이해시켜야 했고, 운전면허증과 Social Security Card(주민등록증과 유사)를 바꾸기 위해 상당량의 서류와 $75라는 비용을 지출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Cutout은 가족들을 이해시키는 것이 훨씬 어려웠다고 말합니다.

"(가족들이 이해하기에는) 시간이 조금 걸릴겁니다. 걔는 여전히 나에겐 Jeniffer예요. 왜 그래야 했는지 이해합니다. 믿을지 모르겠지만, 나는 전적으로 존중하고 있답니다." - Cutout 아버지, Duane Thornburg

그녀는 개명을 함으로써 이렇게 언론과 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본 셈이지요. 예를 들어, 제가 성은 oddly요 이름은 enough.kr로 개명하고 여러분에게 명함을 건넨다면, 십중팔구는 이것이 실명인가에 대한 궁금증부터 시작해서 oddlyenough.kr은 뭐하는 곳인가 하는 호기심을 자연스레 갖게 될 것입니다. 그다지 저는 개명하고 싶은 생각이 없어서 다행 중 불행(불행 중 다행?)입니다만.

사연이야 어찌되었건 그녀의 이름은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 좋은 홍보수단이 되었으며, 따라서 저는 그녀를 마케팅의 귀재로 임명하는 바입니다. 인턴 마치고 마케팅 분야에 진출하면 인정받을 수 있을 듯. :-)

어떻습니까, 이만하면 '자유의 나라'로 불릴만 한가요?




 

희한했나요? Oddly Enough에서 발행하는 글을 무료로 구독하세요. RSS 또는 이메일
트위터 안 써봤으면 말을 하지마세요. 엄~청 재미납니다. : ) Follow me!

CCL 이 저작물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가 정한 조건하에서만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ddly Enough를 구독하시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Oddly Enough 구독자 수

피드 주소   구글 리더   한RSS

트위터

이메일 구독 이메일로 받아보기
 

이메일 구독신청 방법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따끈따끈한 글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글입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 2008 Oddly Enough.
Oddly Enough is powered by Tistory. Blog Design is based on 960 grid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