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동안 베이컨만 먹겠다는 이 남자 과연..

2009. 2. 3. 21:54, 경제, 생활odlinuf

베이컨 하면 떠오르는 친구 녀석이 하나 있다. 철없던 대학생 시절, 영어를 익히러 간 다른 나라에 도착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삼겹살이 너무나도 그립더란다. 벼르고 벼르던 차에 한 수퍼마켓을 들렀는데 삼겹살 무늬가 아름답게 펼쳐져 있는 돼지고기를 발견했다나. 앞뒤 재지 않고 냉큼 몇 팩을 사서 숙소에 와서는 후추와 소금으로 양념해서 구운 다음, 한 상 잘 차려 밥 한 숟갈 입에 넣고 그 '삼겹살' 한 점을 넣었는데...뭐 그다음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그 녀석 표정이 어땠는지는 쉽게 머릿속에 그려지실 듯.

베이컨도 알고 보면 종류가 다양하다. 내 친구가 무늬에 속긴 했지만, 우리나라 삼겹살과 부위가 같은 streaky 베이컨, 돼지 등 부위로 만드는 back 베이컨, 그리고 어깨 부위로 만드는 cottage 베이컨 등등이 있으며, 나라별로도 선호하는 부위가 다르다고 한다.

베이컨에 대한 얕은 지식은 바닥에 깔아놨으니 이제 본 주제로 돌아와서, 미국에 사는 한 남자가 2월 한 달 동안 베이컨만 먹겠다고 자신의 블로그에 공언하고 나섰다. 그리고 오늘 3일째를 맞았는데, 첫째 날 소식만 있어서 아직 진행 중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아무튼 그의 글을 읽어 보면 결심이 대단한 모양이다.

미국의 Michael J. Nelson(코미디언 겸 작가라고 함)이란 사람은 자신의 블로그인 RiffTrax에 발행한 1월 31일 자 글에서 앞으로 2월 한 달간 다른 음식은 절대로 먹지 않고 오로지 베이컨만 먹겠다고 선언했다.

I'll get right to the good stuff: for the entire month of February, 2009, I, Michael J. Nelson will eat nothing but bacon. Nothing, my friends, but bacon.

hanging bacon
image by slowburn. ⓒAll rights reserved.

Nelson은 베이컨이 천연 음식 중에서 가장 훌륭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이라 믿고 있는데, 최근 몇몇 사람들이 베이컨을 많이 먹으면 살 수 없다고 한 말(표현이 좀 드셌던 모양)에 발끈하여 그렇지 않다는 것을 증명해 보이려고 이런 용감한(?) 결정을 내렸다는 것이다. Nelson이 2월 말까지 먹게 될 음식은 오로지 돼지고기로 만든 '미국식' 베이컨과 맥주, 와인, 마티니, 물이 전부며 그 외 어떠한 소스나 향신료, 음료도 금할 것이라고 한다. 특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은 절대불가인데, 이는 베이컨만 먹어도 충분히 영양 공급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 그는 베이컨과 함께 동고동락할 2월을 일컬어 'Bacon Stupidity Month'라 명명했고, 첫째 날이었던 2월 1일은 그의 표현을 빌리자면 huge success였다고 한다.

그나마 다른 달에 비해 날 수가 적은 2월이니 성공 가능성은 좀 더 커보이지만, 그의 블로그에서 한 달 동안 베이컨만 먹겠다는 글을 읽자마자 든 생각은 '저러고 싶을까?'였다. 물론 Oddly Enough는 이런 소식으로 먹고 살기 때문에 미안한 감은 약간 있지만. :-)

Nelson의 도전의식을 북돋게(?) 한 이들이 베이컨에 대한 악담을 어느 정도 수준으로 했는지 몰라도, 성공 여부를 떠나 정말 말 그대로 무(모)한도전이 아닐 수 없다. 아마도 이번 일요일쯤 되면 슬슬 속이 뒤틀리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과연 어떤 도전기가 올려질지 기대 반, 걱정 반이다. 아무튼, Nelson씨 힘내요 거.


관련 있다고 여겨지는 글

삼가 칠면조들의 명복을 빕니다
유럽에서 뺨맞는 북경오리
거위 수난의 날 - 스페인 San Antolin Festival
PETA, 돼지학대 농장 잠입취재
매운음식 먹다 사망할 수도 있다


 

희한했나요? Oddly Enough에서 발행하는 글을 무료로 구독하세요. RSS 또는 이메일
트위터 안 써봤으면 말을 하지마세요. 엄~청 재미납니다. : ) Follow me!

CCL 이 저작물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가 정한 조건하에서만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ddly Enough를 구독하시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Oddly Enough 구독자 수

피드 주소   구글 리더   한RSS

트위터

이메일 구독 이메일로 받아보기
 

이메일 구독신청 방법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따끈따끈한 글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글입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 2008 Oddly Enough.
Oddly Enough is powered by Tistory. Blog Design is based on 960 grid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