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is 힐튼과 프랑스 Paris, 누가 더 유명?

2009. 3. 12. 12:28, 영화, 방송odlinuf

  딸의 이름을 패리스 힐튼(Paris Hilton)이라 지은 걸 보면 그녀의 부모는 무던히도 프랑스 파리(Paris)를 사랑했던 것 같다. 물론 부모가 지었는지, 저 패리스가 그 패리스에서 따온 것인지 아니면 '트로이 목마'에 등장하는 인물 이름에서 따왔는지는 모르겠으나, 만약 프랑스 파리가 맞는다면 우리식으론 '김 뉴욕' 혹은 '이 런던'이란 이름과 다르지 않다. 하지만, 다른 도시와 달리 'Paris'가 갖는 어감이 그리 나쁘지 않아 여자 이름으론 괜찮아 보이니 다행이다. 다만, 프랑스 파리 사람들은 그녀의 이름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궁금할 뿐.

  떴다 하면 수십 명의 파파라치를 몰고 다니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는 패리스 힐튼. 프랑스 파리와 패리스 힐튼 중 인터넷 공간에선 어떤 Paris가 더 유명할까? 아래 사진 속의 장치에 그 답이 있다. 이 장치는 인터넷과 연결되어 뉴스와 검색 결과를 모니터링해서 'paris hilton'과 'paris france' 중 어떤 paris가 더 많이 언급되는가를 실시간으로 나타낸다고 한다.


Paris - Physical by Tim Schwartz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나 동작하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을 찾을 수 없어 실제로 동작하는 것인지, 그저 상징적인 작품에 불과한 것인지는 알 수 없다. 그래서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를 통해 알아보기로 했다. 아래가 그 결과로써 지난 30일간의 검색 결과와 뉴스에서 'paris hilton'과 'france paris'가 언급된 그래프다. 각 그래프에서 위는 검색 결과, 아래는 뉴스를 나타낸다.

--------------------------------------------------------------------------

  보시다시피, 맨 마지막 날인 3월 10일엔 패리스 힐튼보다 프랑스 파리가 약간 앞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엔 2003년 4분기부터 2009년 3월 10일까지의 전체적인 결과를 살펴보자.

--------------------------------------------------------------------------

  2005년 상반기에 패리스 힐튼이 도대체 어떤 일을 저질렀기에 그래프가 저모양일까? -_- 오래된 자료라 그런지 어떤 사건이 있었는지 감이 잡히질 않고 뉴스를 찾아볼 엄두도 나지 않는다. 2007년 검색 결과와 뉴스 그래프가 날이 선 것은 패리스 힐튼의 수감, 석방소식 때문이다.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전체 결과 그래프에서 검색과 뉴스가 보여주는 변화는 거의 일치하지만, 프랑스 파리에 대한 검색은 지난 5년 동안 다소 감소한 반면, 뉴스에서의 언급은 서서히 증가하는 추세라는 것이다. 프랑스 파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줄어든 걸까.

  패리스 힐튼이 과연 서른을 넘어서도 프랑스 파리와 선의의 경쟁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Paris Hilton, Paris France. 여러분이 좋아하는 Paris는? 난 패리스는 관심없음. 오로지 '빠리'. :-)

UPDATE (2009.3.13, 오후 12:21) djmue님께서 알려주신 구글 트렌드 팁 하나. 컴마로 나누어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두 키워드가 비교된 그래프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역시 알아야 손발이 편합니다. : )


왠지 관련있어 보이는 글

프랑스에선 돈만 있으면 어려운 숙제도 뚝딱
진정한 미쉐린 맨이란 바로 이런 사람
며느리도 모르는 프랑스식 볼키스 횟수
애드센스 계정 중지됐을 때 항의하는 방법
역대 대통령 검색결과 수 순위


 

희한했나요? Oddly Enough에서 발행하는 글을 무료로 구독하세요. RSS 또는 이메일
트위터 안 써봤으면 말을 하지마세요. 엄~청 재미납니다. : ) Follow me!

CCL 이 저작물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가 정한 조건하에서만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ddly Enough를 구독하시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Oddly Enough 구독자 수

피드 주소   구글 리더   한RSS

트위터

이메일 구독 이메일로 받아보기
 

이메일 구독신청 방법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따끈따끈한 글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글입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 2008 Oddly Enough.
Oddly Enough is powered by Tistory. Blog Design is based on 960 grid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