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의 화려한 변신

2008. 8. 3. 16:02, 건강, 스포츠odlinuf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이라면(사람이 아니라해도) 으례 치과에 가는 것을 두려워하게 마련입니다. 이가 아프면 의사의 진단을 받아야 하겠지만, 몹쓸 두려움 덕택(?)에 간단한 치료만 하면 될 것을 국소마취가 동반되는 신경치료까지 해야할 무시무시한 상황에 까지 이르곤 합니다. 그때마다 온갖 금속이 치아에 박히게 되어 럭셔리(응?)한 느낌은 들겠지만, 우리 치아의 수명은 10년 이상 줄어들게 됩니다. 제 구강도 남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혹시 신체변형(Body Modification)이라고 들어보셨는지요. 넓은 의미에서 문신도 하나의 body modification이며, 어떤 의미에서 쌍꺼풀수술같은 성형수술도 신체변형에 해당된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Body modification은 정도에 따라 body art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변형된 모습이 예사롭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문신이나 피어싱은 양반입니다. 몸 속에 보형물을 집어 넣는다거나, 심지어 혀 끝을 반으로 가르는 사람도 있습니다. 맛보기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심장질환이 있으신 분이나 임산부는 그냥 넘어가는 편이 낫습니다.

0123456

이런 신체변형이 때로는 우리 치아에도 적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내키지 않는 치료에 의한 변형과는 달리, 자신의 미(美)를 위해 과감하게 치아를 변형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눈치 채셨겠지만, 이런 경우 평범한 재료가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주로 값나가는 보석이 치아변형의 주 재료로 쓰이게 됩니다.

All images by PRAVDA

012345678910

시각의 차이에 따라 이런 치아를 귀걸이 장식과 같은 단순한 장식의 일종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반 영구적인 것이기 때문에 신체변형으로 구분하고 싶습니다. 거대한 링 귀걸이를 착용하고 있는 주위 여성분들을 보면 저는 그들에게 항상 조심하라고 말합니다. 혹시나 불미스런 사고로 인해 상처를 입을 수도 있을테니 말입니다. 정작 본인들은 다친다는 것을 의식한 적이 없었다고, 그리고 흔한 일이 아니라고 얘기하지만 항상 그렇듯 사람일이라는 것이 다치고 싶어서 다치는 경우가 어디 있겠습니까. 이 또한 의학적인 신체변형이 필요한 일이 될 것입니다.

아무튼 두서없이 주욱 늘어 놓았습니다만, 이 글의 주제는 (자그마치!!) '이를 구석구석 잘 닦자'입니다. 인간은 영구치로 약 50년 동안 음식을 씹어야 합니다. 성치않은 치아로 수 십년을 살아간다는 것은 고통스러운 일임과 동시에, 사람에 따라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상당히 위축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건강히 물려주신 치아인 만큼 우리모두 관리를 소중히 합시다!

Source: PRAVDA



 

희한했나요? Oddly Enough에서 발행하는 글을 무료로 구독하세요. RSS 또는 이메일
트위터 안 써봤으면 말을 하지마세요. 엄~청 재미납니다. : ) Follow me!

CCL 이 저작물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가 정한 조건하에서만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ddly Enough를 구독하시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Oddly Enough 구독자 수

피드 주소   구글 리더   한RSS

트위터

이메일 구독 이메일로 받아보기
 

이메일 구독신청 방법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따끈따끈한 글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글입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 2008 Oddly Enough.
Oddly Enough is powered by Tistory. Blog Design is based on 960 grid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