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중독은 살인을 부를 수 있다

2009. 2. 20. 21:06, 영화, 방송odlinuf

CSI 마이애미. 맨 앞에 삽살개 반장.

  미국 드라마 CSI 중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는 CSI 뉴욕이다. 반장 역을 맡은 게리 시니즈란 배우를 좋아하기 때문인데, 포레스트 검프와 함께 베트남전에 참전한 경력이 있기 때문인지 총 들고 다니는 모습이 라스베가스, 마이애미 반장들보다 열 수 위다. 여러분이 어떻게 생각할지 몰라도 마이애미 반장은 내게 겉멋, 일명 후까시 반장이라고 낙인찍혀버렸다. 특히 45도 각도로 서서 그윽한 눈빛으로 사람들을 바라보는 그 시선, 느끼함의 극치다.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드라마이니만큼 우리에게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나라인 루마니아 사람들도 CSI를 즐겨 보나 보다. 그런데 드라마는 시간 때우기용으로 끝내야지 드라마에 중독돼선 안 된다는 것을 최근 이 나라에서 일어난 한 사건이 증명해주고 있다.

  기사가 짧으니 요약, 재생산하지 않고 그대로 옮긴다.

  CSI 마이애미 팬인 Vasile Bursuc(56세)씨는 이 드라마 최신작 방송이 막 끝나갈 때쯤 친구가 TV 리모컨을 빼앗으려 하자 그를 살해한 혐의로 감옥에서 20년을 보낼 위기에 직면했다. 친구의 행동에 화가 난 Bursuc씨는 그의 친구를 칼로 찔러 숨지게 했으며 드라마를 끝까지 시청하고 나서야 (루마니아 Piatra Neamt에 있는) 그의 자택에서 경찰에게 전화를 걸어 모든 것을 자백했다.

[기사 원문 보기]

  CSI 모방 범죄 이야기는 들어봤어도 이런 경우는 참 누가 봐도 난감하다. 도대체 얼마나 그 드라마를 사랑하기에 살인까지 저지를 수 있을까. Bursuc씨가 드라마에 집중할 수 없을 만큼 죽은 친구가 옆에서 깐죽거리거나 방해를 했다손 치더라도 올바른 정신을 가진 사람이 아니고서야 어떻게 사람을 죽일 수 있나. 게다가 사람을 죽여놓고 또다시 드라마를 보다니. 어처구니가 없다는 말은 바로 이럴 때 제격이다.


왠지 관련있어 보이는 글

따뜻한 결혼생활을 좇아 도망친 아이들
발 마사지 기계도 살인 무기가 될 수 있다
매운음식 먹다 사망할 수도 있다
믿거나 말거나 황당한 네가지 사망원인
조기를 게양하느니 사표를 쓰겠다


 

희한했나요? Oddly Enough에서 발행하는 글을 무료로 구독하세요. RSS 또는 이메일
트위터 안 써봤으면 말을 하지마세요. 엄~청 재미납니다. : ) Follow me!

CCL 이 저작물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가 정한 조건하에서만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ddly Enough를 구독하시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Oddly Enough 구독자 수

피드 주소   구글 리더   한RSS

트위터

이메일 구독 이메일로 받아보기
 

이메일 구독신청 방법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따끈따끈한 글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글입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 2008 Oddly Enough.
Oddly Enough is powered by Tistory. Blog Design is based on 960 grid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