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다리를 가졌던 타고난 축구 신동?

2009. 2. 13. 15:16, 건강, 스포츠odlinuf

Francesco Lentini란 이탈리아 남성은 우리 나이로 78세가 되던 해인 1966년에 사망했는데, 그는 특이할 만한 기록을 갖고 있다. 당시 세 다리를 가진 비정상아(兒)로 태어난 사람 중에 가장 오래 산 사람으로 기록됐던 것이다. 세 다리 외에도 그에겐 발육이 덜 된 발 하나가 더 있었으며, 16개의 발가락과 정상적인 기능을 하는 두 개의 생식기까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Lentini는 우리가 흔히 '샴쌍둥이'로 알고 있는 결합 쌍둥이(conjoined twin)로 태어났으나, 다른 샴쌍둥이 경우와는 달리 쌍둥이 형제의 발육상태가 훨씬 더뎠던 탓에 이렇게 기형적인 모습으로 태어났다고 한다. 의사들은 그의 세 번째 다리가 척추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제거했을 때 하반신 마비가 될 수 있다고 소견을 밝혔다.


이를 안 그의 부모는 양육을 포기했고, 이모(혹은 고모)가 잠시 돌보다 결국엔 장애아를 위한 시설로 보내졌다. 짐작하겠지만, Lentini는 이런 그의 모습을 극도로 싫어했으며 아홉 살이 되던 해에 미국으로 건너가 서커스단에서 'The Great Lentini'라 이름 붙은 쇼에 출연했고, 이후엔 Wild West Show라는 유명한 쇼단에 들어가 미국 전역을 돌면서 공연했다. 그의 쇼 이름은 'The Three-Legged Football Player'였는데, 무대 위에서 세 번째 다리로 축구공을 차는 묘기(?)를 보여줬기 때문이다.


이상 위키피디어에서 발췌 및 요약.

Lentini처럼 결합 쌍둥이로 태어난 아이들 절반은 사산(死産)되며, 산 채로 태어났다 해도 조기에 사망할 확률이 높다고 한다. 결합 쌍둥이의 전체 사망률은 5~25% 사이다.


UPDATE (2009.2.13, 오후 4:56) 어제, 오늘 글에 포함된 이미지가 RSS 리더에서는 처음 몇 시간 동안 보이지 않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무책임하지만, 아는 바가 없어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니 양해바랍니다. 아마도 티스토리 문제처럼 보이는데 조만간 정상적으로 작동되리라 생각합니다.


왠지 관련 있어 보이는 글

'M'이 두개라야 진정한 MacBook이지
축구와 골프를 한꺼번에 - Footballgolf
콘서트에서 연주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외국 나가서 뺨 맞기 십상인 행동 5가지
시실리 섬 사람들이 터득한 삶의 노하우


 

희한했나요? Oddly Enough에서 발행하는 글을 무료로 구독하세요. RSS 또는 이메일
트위터 안 써봤으면 말을 하지마세요. 엄~청 재미납니다. : ) Follow me!

CCL 이 저작물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가 정한 조건하에서만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ddly Enough를 구독하시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Oddly Enough 구독자 수

피드 주소   구글 리더   한RSS

트위터

이메일 구독 이메일로 받아보기
 

이메일 구독신청 방법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따끈따끈한 글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글입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 2008 Oddly Enough.
Oddly Enough is powered by Tistory. Blog Design is based on 960 grid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