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한부 환자들을 위한 온라인 데이트

2009. 2. 14. 15:01, 과학, ITodlinuf

   주말이 되면 늘 발행하는 링크묶음에 엮을 소재를 찾다가 다소 충격적인 웹사이트를 발견했는데, 이것을 링크 한 줄로만 처리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여 따로 포스팅을 한다.

   오늘이 무슨 날인지는 다들 아시리라. (개인적으로 참 어이없게 생각하는 다섯 '날' 중 하나가 바로 오늘이다.) 밸런타인 데이(2월 14일)를 맞아 문을 연 웹사이트가 하나 있다. Till-Death-Do-Us-Part라는 곳으로, 이들이 가입자들을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만남 주선인데, 그 만남은 이성 간의 만남이 될 수도 있고 동성 간이 될 수도 있으며 혹은 양성애자 간의 만남일 수도 있다. 하지만, 꼭 사랑을 전제로 만남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그저 누군가와 함께한다면 그뿐이다. 삶이 허락된 날까지.

   Till-Death-Do-Us-Part는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은 사람들을 서로 연결해주는, 말하자면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다.

크게 보기

   오늘 연 곳이라 아직은 회원 수가 50을 넘지 않았다. 평소 홀로 남은 노인 분들이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 인생을 사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인데, 이것과는 약간 다르지만, 시한부 인생을 사는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라...과연 그들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갈는지 궁금하다. 물론 절망적인 처지에 놓인 사람들끼리 만나 서로 격려해가며, 혹은 사랑하면서, 뜻하지 않았던 행복을 누릴 수 있게끔 해주자는 기본 취지에는 찬성한다. 그러나 순기능이 있으면 반드시 역기능도 있듯, 이것으로 말미암아 또 다른 아픔을 겪는 사람이 생기지나 않을까 걱정되는 부분도 있다.

   또한, 이 웹사이트는 사용자에게 블로그와 게시판도 제공해 꼭 만남을 통해서가 아니더라도 온라인을 통한 의견 교환이나 격려가 이루어질 수 있게 했으며, 가입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는 무료다.

여러분은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를 아래 간단한 설문조사를 통해 공유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단순하게 찬성과 반대로만 나눠봤는데, 혹시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께서는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다.


Source: boingboing

왠지 관련있어 보이는 글

한국엔 절대 존재할 수 없는 웹사이트
다시보는 역대 인터넷 밈(Internet Meme)
사내연애를 하고싶다면 그리스로 가라
역발상은 성공할 것인가 - 블로그 신문
마케팅은 이 사람처럼 - I Wear Your Shirt


 

희한했나요? Oddly Enough에서 발행하는 글을 무료로 구독하세요. RSS 또는 이메일
트위터 안 써봤으면 말을 하지마세요. 엄~청 재미납니다. : ) Follow me!

CCL 이 저작물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가 정한 조건하에서만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ddly Enough를 구독하시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Oddly Enough 구독자 수

피드 주소   구글 리더   한RSS

트위터

이메일 구독 이메일로 받아보기
 

이메일 구독신청 방법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따끈따끈한 글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글입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 2008 Oddly Enough.
Oddly Enough is powered by Tistory. Blog Design is based on 960 grid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