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액정 유리가 깨진 사람들 모임

2009. 6. 5. 16:48, 과학, ITodlinuf

애플이 아이폰을 새로 출시한다는 소식이 들릴 때마다 그 좋다는 아이폰을 쓰지 못하는 우리는 아쉬움이 이만저만 아니다. 곧 있을 3세대 아이폰 출시 시기와 맞물려서 KT가 아이폰을 내놓을 모양인데, 올해만큼은 기대하셔도 좋을 듯. 참고로, 이번에 나올 아이폰 이름은 '아이폰 비디오'라고 알려졌다. 자세한 것은 새우깡 소년 님 글 참고.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아이폰/아이팟터치 화면은 강화유리다. 이 강화유리는 깨지지 않는다고 해서 강화유리가 아니다. 단지 갑작스런 충격이나 온도 변화를 더 잘 견디고, 깨진다 해도 보통 유리처럼 '박살'나지 않는 것이 바로 강화유리다. 이렇게 갑작스런 충격이 가해져 아이폰 화면을 덮은 이 강화유리가 깨지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분들을 위한 모임이 사진 공유 웹사이트인 flickr에 마련됐다. 현재 회원 수는 28명으로 아직 많지는 않으나,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런 그룹이 많아져야 이 블로그에 쓸거리도 많아지기에. 흐흐... 아무튼, 이 모임의 정식 이름은 "Look, I taped my iPhone! - (깨져서) 아이폰에 테이프 붙였어!"다.

photo bymandiberg. (c) Some rights reserved.

photo by rschroed. (c) Some rights reserved.

photo by Benny Wong. (c) Some rights reserved.

Fumble
photo by Zach. (c) All rights reserved.

아이폰이나 아이폰 터치 유리를 바꾸는 데 드는 돈은 알아보니 대충 15만 원 이상이다. 미국에서도 아이폰 강화유리 교체하는 데 드는 비용이 200달러 정도라고 하니 화면만 나온다면 그냥 쓰는 사람도 있는 모양이다. 아이팟 터치를 사용하시는 분 중에 조심스럽게 다뤘는데도 단 한번의 실수로 깨졌다면 얼른 이 플리커 그룹도 가입하고 사진도 올려서 세계만방에 자랑(?)하면 되시겠다. : )


생활 속 애플 로고 총집합
하드코어적인 아이폰 분해
아이팟 어플로 그린 그림이 잡지 표지에
인간 아이팟, 데렉 파라비치니
일본 아이폰은 도촬 방지용


 

희한했나요? Oddly Enough에서 발행하는 글을 무료로 구독하세요. RSS 또는 이메일
트위터 안 써봤으면 말을 하지마세요. 엄~청 재미납니다. : ) Follow me!

CCL 이 저작물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가 정한 조건하에서만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ddly Enough를 구독하시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Oddly Enough 구독자 수

피드 주소   구글 리더   한RSS

트위터

이메일 구독 이메일로 받아보기
 

이메일 구독신청 방법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따끈따끈한 글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글입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 2008 Oddly Enough.
Oddly Enough is powered by Tistory. Blog Design is based on 960 grid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