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비행기들의 이동상황을 한눈에

2008. 9. 24. 21:06, 과학, ITodlinuf

여러분은 처음으로 비행기를 탔을 때의 기억이 남아 있으신가요? 저는 아직도 생생히 기억합니다. 초등학교 다닐 적이었는데, 어머니께서 저희를 데리고 비행기를 타셨습니다. 이제 비행기가 날아 올라가면 생전 처음으로 하늘에서 땅을 보게 되겠구나 하고 생각했지만, 예상치 못했던 일이 벌어졌으니...제가 앉았던 자리는 비행기 오른쪽 날개 바로 위. 오호통재라. 결국 저는 한시간 동안 시끄러운 엔진음만 들으며 땅에 내려와야 했었고, 어린 저에게 상처만 가득 안겨 준 생애 첫 번째 비행경험이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비행기에서 땅을 바라본 모습이 아니라 그 비행기를 더 위에서 바라 본 모습입니다. 마치 우주에서 비행기 움직임만 걸러 보듯, 그것도 단 하루(24시간) 동안. 동영상은 전체화면으로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치 하늘을 뒤덮은 철새의 이동모습을 보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니 정말 엄청나군요. 특히 미국은 아예 땅이 보이지 않습니다. 미국이란 나라에서 석유를 얼마나 소비하는 지도 한 눈에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의 미국 반, 나머지 반.

이 동영상은 스위스의 한 대학교(ZHAW: Zürcher Hochschule für Angewandte Wissenschaften)에서 레이다를 이용하여 제작한 것으로, 두 번째 링크를 따라 가서 "See Air Traffic Live" 버튼을 클릭하면 지도상에서 현재 이 시간에 스위스와 주변 국가들 위로 날아다니는 비행기와 그 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종교의 연대별 지리적 발자취
구글 크롬 안내서의 작지만 큰 실수
역사 속 탐험가들의 여정 한눈에 들여다보기
파파존스식 크롭써클
월마트는 지금도 성장한다


 

희한했나요? Oddly Enough에서 발행하는 글을 무료로 구독하세요. RSS 또는 이메일
트위터 안 써봤으면 말을 하지마세요. 엄~청 재미납니다. : ) Follow me!

CCL 이 저작물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가 정한 조건하에서만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ddly Enough를 구독하시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Oddly Enough 구독자 수

피드 주소   구글 리더   한RSS

트위터

이메일 구독 이메일로 받아보기
 

이메일 구독신청 방법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따끈따끈한 글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글입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 2008 Oddly Enough.
Oddly Enough is powered by Tistory. Blog Design is based on 960 grid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