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의 유비쿼터스화를 실현한 수직침대

2008. 9. 20. 15:46, 디자인, 예술odlinuf
인간에게 있어 오침(낮잠)은 바이오 리듬상, 일의 효율상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창시절, 쉬는시간 동안만이라도 숙면을 취하고 나면 수업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도 이를 반증(?)하는 예입니다. 군사기밀 누설일지는 몰라도, 군대에서 더운 여름철이면 점심을 먹고 약 한 시간 동안 오침시간을 갖는 부대도 더러 있습니다. 한 가지 단점은, 낮잠에서 깨어나면 집중도는 높을 진 몰라도 다시 복귀해서 일을 하기 싫다는 것입니다. -_-

이제는 길거리에서도 당당하게 잠을 잘 수 있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서서 잠을 청할 수 있는 장비가 고안되었기 때문이지요. 예술가인 Jamie O'Shea는 뉴욕에서 있었던 Conflux Festival에서 자신이 설계한 Vertical Bed를 선보였습니다. 구두를 보도블럭이나 지하철 환풍구에 볼트로 고정시킨 다음, '침대'에 눕고 선글라스와 방음 헤드폰으로 최적의 취침환경을 만든 후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짓궂은 날씨를 대비해 우산까지 달려있는 센스!!



All images via Substitute Materials

머지않아 이 장치로 길거리에서 낮잠을 즐기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생겨날 지도 모르겠군요. 만성 수면부족으로 시달리는 분들에겐 흥미로운 발명품이 아닐 수 없겠습니다. 역시 침대는 '과학'.




 

희한했나요? Oddly Enough에서 발행하는 글을 무료로 구독하세요. RSS 또는 이메일
트위터 안 써봤으면 말을 하지마세요. 엄~청 재미납니다. : ) Follow me!

CCL 이 저작물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가 정한 조건하에서만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ddly Enough를 구독하시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Oddly Enough 구독자 수

피드 주소   구글 리더   한RSS

트위터

이메일 구독 이메일로 받아보기
 

이메일 구독신청 방법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따끈따끈한 글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글입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 2008 Oddly Enough.
Oddly Enough is powered by Tistory. Blog Design is based on 960 grid sys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