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에 넣기만 하면 끝, 친환경 기저귀

2008. 9. 18. 16:58, 경제, 생활odlinuf

아이가 태어나면 간난아기에 들어가는 기저귀 비용이 엄청나다는 말만 들어왔던 차에, 3년 전 제 조카가 태어나고 옆에서 기저귀 사 나르는 것을 보면서 간접적으로나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엄청'나더군요. 조카 기저귀를 갈아주고 씻기는 것을 계속 기피하다가 한 번은 된통 걸린 적이 있었습니다. 집에 저와 조카 단 둘만 집에 남겨진 것입니다. 마침 조카님께서 '응가'를 하셔서는 벽을 붙잡고 멀뚱멀뚱 서 계시는데, 음...5초의 망설임 끝에 결단을 내렸습니다. 응가가 묻어있는 엉덩이를 씻길 때의 그 감촉이란....냐하하ㅏ하하아하아 T_T 네, 저는 아직 총각이랍니다.

기저귀를 사 나르는 만큼 버리는 양도 대단했습니다. 조카가 한 번 왔다 가는 날엔 쓰레기 봉투의 약 2/3는 기저귀가 차지할 정도였습니다. 아이 개월 수에 따라 대충 하루 다섯 개에서 많게는 스무 개의 기저귀가 필요하다고 볼 때, 쓰레기 매립지 한 곳 당 기저귀가 차지하는 비중은 어마어마할 것입니다. 더군다나, 일회용 기저귀는 자연분해 되는데만 약 500년 이상이 걸린다고 합니다. 맑고 순수한 어린 아이에게서 이러한 쓰레기가 나온다는 것이 어떻게 보면 모순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기저귀도 환경을 생각하자는 움직임이 곳곳에서 일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환경을 생각한다면 당연히 천 기저귀를 쓰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바쁘고 편리함만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겐 그리 쉬운 문제가 아닐테지요. 그래서 세계최초로 변기에 버리는 기저귀가 개발되었습니다. 단순히 과거 우리 어머님들이 사용했던 방식이 아닌, 현재의 일회용 기저귀와 천 기저귀 방식, 그리고 첨단 기술이 혼합되어 있어 쓰레기 배출과 아이의 건강면에서 만큼은 아마도 최상의 대안이 될 수 있을 만한 제품이라고 판단됩니다.

012
All images via inhabitots

gDiapers는 모두 3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겉감, 안감, 그리고 중간의 방수소재. 안감은 기저귀 역할을 하는 천인데, 이 천을 물에 넣고 서서히 저어 주면 분해가 되기 때문에, 사용(배변, 배뇨) 후에 우리가 용변을 본 다음 물을 내리듯, 변기에 넣고 막대기로 저어 준 후 물을 내리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기저귀를 사용하면 생활 쓰레기의 절반 이상을 더는 셈이 됩니다. 물론, 겉감과 방수소재는 정기적으로 세탁을 해 줘야 한다고 이 기저귀를 사용해 본 주부가 설명하고 있습니다. 겉감은 일반 속옷처럼 세탁하면 되고, 중간감은 (아마도 유아용 앞치마같은) 플라스틱 소재이므로 물로 닦아주기만 하면 기저귀 빨래 끝!





 

희한했나요? Oddly Enough에서 발행하는 글을 무료로 구독하세요. RSS 또는 이메일
트위터 안 써봤으면 말을 하지마세요. 엄~청 재미납니다. : ) Follow me!

CCL 이 저작물은 Creative Common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가 정한 조건하에서만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ddly Enough를 구독하시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Oddly Enough 구독자 수

피드 주소   구글 리더   한RSS

트위터

이메일 구독 이메일로 받아보기
 

이메일 구독신청 방법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따끈따끈한 글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글입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 2008 Oddly Enough.
Oddly Enough is powered by Tistory. Blog Design is based on 960 grid system.